“여행은 과정 자체만으로도 가치가 있다.”
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의 말입니다.
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는
과거 한 달간 인도에 머무르며
회사의 정체성을 다시금 확인했다고 회고하기도 했습니다.
남부럽지 않게 많은 돈을 번 성공한 사람들,
슈퍼 리치들은 여행의 가치를 무엇보다 높이 평가합니다.
하나 금융경영연구소가 발표한 ‘2023 슈퍼 리치 보고서’가 이를 뒷받침하는데요,
그들의 소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항목은
바로 ‘여행’이었습니다.
여행은 굳어진 관념과 숨겨져 있던 오감을 깨우는 힘이 있습니다.
단순히 새로운 풍경을 눈에 채우는 것이 아니라
세상을 새롭게 경험하고 감탄할 수 있는 자극을 선물하는 셈이죠.
과시가 아닌 ‘가치’를 소유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선택한 여행은 어떤 모습일까요.
이번 호에서는 슈퍼 리치들이 선호하는 여행을 테마별로 살펴봤습니다.
그들의 시선과 마음이 머무는 곳, 함께 따라가 보시죠.
- Den 편집부 올림 -
“여행은 과정 자체만으로도 가치가 있다.”
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의 말입니다.
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는
과거 한 달간 인도에 머무르며
회사의 정체성을 다시금 확인했다고 회고하기도 했습니다.
남부럽지 않게 많은 돈을 번 성공한 사람들,
슈퍼 리치들은 여행의 가치를 무엇보다 높이 평가합니다.
하나 금융경영연구소가 발표한 ‘2023 슈퍼 리치 보고서’가 이를 뒷받침하는데요,
그들의 소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항목은
바로 ‘여행’이었습니다.
여행은 굳어진 관념과 숨겨져 있던 오감을 깨우는 힘이 있습니다.
단순히 새로운 풍경을 눈에 채우는 것이 아니라
세상을 새롭게 경험하고 감탄할 수 있는 자극을 선물하는 셈이죠.
과시가 아닌 ‘가치’를 소유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선택한 여행은 어떤 모습일까요.
이번 호에서는 슈퍼 리치들이 선호하는 여행을 테마별로 살펴봤습니다.
그들의 시선과 마음이 머무는 곳, 함께 따라가 보시죠.
- Den 편집부 올림 -